본문 바로가기

각종팁

워크넷 구인구직 조회하는 방법

워크넷 구인구직 조회 방법

취업난이 심한 요즘입니다. 작년부터 발생한 코로나 덕분에 더욱 더 심해졌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요. 

저는 다행스럽게도 아직은 일자리가 있지만 언제 어떻게 될지 참 답답하기도 하고 무섭습니다. 

이럴때 다음 직장을 알아보기 위해 정보를 구하기도 하는데요. 구직 정보를 조회할때 대표적인게 사람인과 잡코리아입니다. 그런데 그거 아세요? 정부에서도 이런 구인구직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어요.

바로 워크넷 구인구직 사이트입니다. 갖가지 직업군에 대해 조회가 가능해요. 개발자 구인 구직 포함해서요. 

 

워크넷 홈페이지

구글에서 "워크넷"을 검색해주세요. 보통 첫번째 링크가 아래 사진의 링크와 같을거에요. 

워크넷 홈페이지를 구글에서 검색해주세요. 

 

워크넷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상단에 "채용정보"에 마우스를 올려보시면 직종별, 지역별, 테마별로 구인구직 조회할 수 있도록 기능이 마련되어 있어요. 

 

채용정보 메뉴를 클릭하면 오늘 등록한 구직처와 마감하는 구직처의 건수가 표시됩니다. 

일자리 검색을 할 수 있는데 키워드와 직종, 지역을 추가로 입력하실 수 있어요. 

 

4차산업혁명이라는 테마로 관련 직종들이 모아져 있는 링크도 있습니다.~ 소프투웨어 분야가 가장 많으니 클릭을 한번 해보겠습니다.

 

총 2,737건으로 왠만한 개발자 구인 구직 은 여기서 확인하실 수 있을거 같아요.

소프트웨어의 채용정보 리스트입니다. 여기에서 회사명, 정보제공처, 채용공고명, 담당업무, 지원자격, 근무조건, 등록, 마감일등을 확인해보세요. 

 

 

워크넷 구인구직 정보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방법이라기 보다는 워크넷이 무슨 사이트인지 대충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취업난이 힘들다지만 준비 잘하셔서 좋은 결과 있길 바랄께요~

 

 

 읽어보면 좋을 내용 

티몬 몬소리체 폰트 다운로드 받는 방법 (무료 폰트 다운로드)

벼룩시장 신문그대로보기 신문을 인터넷으로 바로 보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