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팁

온라인 성경 읽기 굿티비 사용방법

온라인 성경 읽기

성경은 세상에서 가장 오래된 베스트셀러라고도 하지요? 

성경은 비단 신자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사람들도 교양서적으로 한번쯤은 읽어봐도 좋을거 같은 책이라고도 하더라구요. (죽기전에 읽어봐야 할 책 중 하나라던지)

그런데 읽어보셨던 분들은 아시겠지만 정말 얇은 종이에 빽빽한 글자가 한가득이어서 읽기가 참 부담스럽죠.

그럴때 좋은 온라인 성경 읽기 기능으로 편안하게 오디오로 들을 수 있는 굿티비 라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립니다. 

 

 

굿티비

인터넷으로 성경을 읽어주는 사이트는 여럿 있지만 제가 살펴본 대부분의 사이트는 사이트가 오래되어 없어졌거나 TTS로 읽는 등 듣기가 매우 불편했어요. 

그런데 이 사이트는 성우가 직접 읽어주어서 듣기도 편하고 좋았습니다. 

바로 굿티비라는 곳인데요. 구글에서 "굿티비"를 검색해주세요. 

굿티비를 구글에서 검색해주세요.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상단 메뉴 중 "온라인 성경찬송"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아래 화면처럼 나옵니다. 성경읽기 보면 한글과 외국어를 나누어서 검색해볼 수 있고, 한글성경은 개역개정, 개역한글, 공동번역, 표준새번역, 우리말성경등의 5가지를 옵션으로 검색해볼 수 있습니다. 

모든 옵션을 설정하고 "읽기" 버튼을 눌르면 하단에 해당 성경이 나옵니다. 

 

아래는 "창세기" 구절인데 1장 1절부터 끝까지 내용이 나오며 옆에 "듣기" 버튼을 누르면 오디오로 들을 수 있습니다. 

 

들어보면 아시겠지만 상당히 듣기 편안한 목소리의 성우가 직접 녹음한 음성을 들을 수 있습니다. 

 

해당 구절의 목사님의 설교를 듣고 싶다면 "관련설교" 버튼을 눌러봐주세요. 

 

해당 구절의 설교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성경 공부를 진지하게 해보고 싶으신 분들에겐 매우 좋은 사이트가 될 거 같아요. 

 

덧붙여,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모두 관련 앱을 제공하고 있으므로 꼭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성경 공부하고 싶은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읽어보면 좋을 내용 

티몬 몬소리체 폰트 다운로드 받는 방법 (무료 폰트 다운로드)

티빙 (Tving) 한달 무료 이용 하는 방법 소개

벼룩시장 신문그대로보기 신문을 인터넷으로 바로 보는 방법

이프라이버시 개인정보 유출 확인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