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팁

구글 플레이스토어 설치 하는 방법

구글 플레이스토어 설치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이라면 구글 플레이스토어는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을거에요. 

그런데 어떤 이유인지는 모르겠지만 플레이스토어가 없어졌다거나, 오동작을 해서 (오류로 인해) 정상적인 동작을 하지 않는 등의 문제가 생긴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 앱은 따로 재설치를 해야 하거나 하는 방법이 없어보입니다.

하지만 다 방법은 있기 마련이죠! 아래에서 구글 플레이스토어 설치를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시 사용안함 상태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일시적으로 사용중지 상태일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먼저 해당 앱이 있는지 검색부터 해보시면 좋은데요. 

일시정지가 되어있다면 키는 것도 함께 하기 위해 일단 핸드폰 설정 페이지로 이동하겠습니다. 

아래처럼 설정 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스마트폰 설정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그 다음 애플리케이션 메뉴를 선택한 다음, 앱 검색에 "play 스토어" 라고 검색을 해주세요. 

애플리케이션 메뉴로 들어가줍니다. 

 

그럼 구글 플레이 스토어가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구요. 상세 페이지로 가서 제일 하단에 "켜기" 버튼을 눌러 앱을 활성화시켜주시면 끝납니다. 

 

그런데 문제는 앱 자체가 없을때겠죠. 이럴때는 어쩔 수 없어 외부 앱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저도 예전에 구글 캘린더 문제로 이런식으로 해결한 적이 있었어용)

 

앱 자체가 없을때

스마트폰으로 구글에서 "APKMirror"라고 검색을 해주세요. 

검색을 해주세요. 

 

이 웹사이트는 각종 스마트폰 앱을 버전별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해당 사이트에 접속해서 검색 아이콘을 눌러 "google play store"라고 검색을 해주세요. 그리고 각자 버전에 맞는 설치파일을 실행시키면 되는데 통상 맨 위에 있는게 가장 최근 버전입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앱에 대한 설명이 있구요. 현재 이 앱의 히스토리에는 2가지 안드로이드 버전에 따른 설치파일이 제공 되고 있습니다. 

 

맞는 것을 선택하여 들어가서 제일 하단으로 스크롤을 내려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렇게 다운로드 받은 설치파일을 가지고 스마트폰에서 실행시켜서 설치하면 끝입니다. 

 

정식 경로를 통해 다운로드 받은 것이 아닌만큼 보안상의 이슈는 있을지도 모르겠어요. 하지만 정말 급하다면? 한번쯤 고려해봐도 좋을법한 정보라고 생각합니다.~

 

 

 읽어보면 좋을 내용 

SKT 공시지원금 조회하는 방법

화면 캡쳐 픽픽 캡쳐 프로그램 다운로드

KBS 라디오 콩, PC에서 무료 실시간 KBS 라디오 듣는 방법

연금복권 당첨번호 확인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