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팁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통장사본 출력 방법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통장사본 출력

갑자기 신한은행 통장사본이 필요할때 응급으로 구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통장을 가지고 있지 않을때, 은행문을 열지 않았을때 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바로 신한 은행 인 터넷뱅킹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다음에서 그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PC 출력

통장사본 출력은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은행 사이트에서 출력하는 방법과 모바일뱅킹앱을 이용한 방법이죠. 

순서대로 진행할텐데요. 우선 PC 웹사이트로 출력하는 방법입니다. 

구글에서 신한은행을 검색하여 접속해주세요. 

구글에서 신한은행을 검색해주세요.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신한은행 이용자라면 로그인은 할 수 있으실거라 믿고 로그인 과정은 생략하겠습니다~

로그인해주세요. 

 

로그인을 하였다면 통장사본 출력을 위하여 상단에 부가서비스 메뉴를 선택한뒤, 증명서 발급 서비스 -> 통장사본출력으로 진행해주세요. 

 

통장사본출력 페이지입니다. 저의 주거래은행이라 통장갯수가 좀 많네요. 원하는 통장의 사본을 국문과 영문을 선택하여 출력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갑자기 필요한 경우는 대부분 국문 통장으로 해도 무방할거 같아요. 

 

통장사본 모습입니다. 실물통장과 매우 흡사한 이미지입니다. ~ 상단에 인쇄로 프린터로 출력할 수 있겠네요!

 

모바일뱅킹 앱

PC로도 출력하는 것이 어렵다 하면 앱을 이용해서 출력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모바일뱅킹 앱에 해당 기능이 있기 때문이에요.

아래는 신한은행 모바일뱅킹ㅌ 앱 처음 모습입니다. 

사본 출력을 원하는 계좌에서 빨간박스안의 아이콘을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몇가지 메뉴가 나오는데 통장사본 보기 메뉴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과정이 웹사이트보다 무척 간결하네요!

 

왼쪽 이미지가 통장사본이며 왼쪽이 통장사본 이미지저장 기능을 통해 내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본의 모습입니다. 

 

이렇게 2가지 방법을 이용하여 통장사본을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셨음 좋겠어요. 

 

 

 읽어보면 좋을 내용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통장사본 조회하는 방법

기업은행 통장사본 출력하는 방법

티빙 (Tving) 한달 무료 이용 하는 방법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