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팁

갤럭시 글자크기 크게 작게 변경하는 방법

갤럭시 글자크기 변경 방법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눈이 아플때가 종종 있어요. 

그리고 깜깜하게 해서 사용하면 더욱 아프죠. 

원천적으로 눈이 피곤할 상황을 안 만드는게 제일 베스트겠지만, 만약 그럴수가 없다면 여러가지 방법을 강구해봐야 할거 같은데요. 스마트폰 자체에 글자크기를 변경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갤럭시는 간단하게 변경할 수 있는데 아이폰 글자 글씨 크기 는 참 난감하네요. (그래서 나중에 한번 다뤄보려구요.)

 

글자크기 변경

스마트폰 전체 설정 메뉴로 이동을 할 건데요.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서 이동해주세요. 

 

설정 메뉴에 디스플레이 메뉴를 선택해주시고, 

디스플레이 메뉴에선 "글자 크기와 스타일" 이라고 하는 하위 메뉴를 선택해줍니다. 이곳에서 이번 포스팅의 주제인 갤럭시 글자크기 변경하는 기능이 있거든요!

 

위 절차대로 따라왔다면 아래 이미지를 확인해보실 수 있는데요. 맨 하단 글자 크기를 변경할 수 있는 단계가 있네요. 왼쪽은 기본, 오른쪽은 크게 키워본 화면입니다. 모든 글자 크기가 크게 바뀝니다. 

 

카카오톡 화면으로 테스트를 해보면 모든 UI는 그대로지만 글자크기만 크게 변경되었음을 알 수 있어요. 

 

화면크기 변경

글자크기를 변경하는 것은 아니지만 화면의 해상도를 키우면 결과적으로 글자크기가 크게 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위 디스플레이 설정까지 이동해주시고 글자 크기와 스타일 말고 그 아래 "화면 크게/작게"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화면 크게/ 작게 페이지입니다. 아래 설정 바를 이동하면 화면이 커지고 작아집니다. 

 

적용하고 테스트를 해봅니다. 아까와 마찬가지로 카카오톡 채팅 창을 확인해보면

아까와는 달리 우측상단의 아이콘도 커진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화면이 커지니 덩달아 글자 크기까지 커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렇게 갤럭시 스마트폰 글자크기를 크게 혹은 작게 변경하는 2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읽어보면 좋을 내용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터치 민감도 설정하는 방법

갤럭시 스마트폰 네트워크 방식 변경하는 방법 (LTE, 5G)

SKT 공시지원금 조회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