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팁

보이는 라디오 SBS고릴라 PC버전 설치하는 방법

보이는 라디오 SBS고릴라 PC버전

이번 시간에는 보이는 라디오인 SBS고릴라를 PC 버전으로 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예정입니다. 

저는 듣는 라디오도 좋지만 가끔 너무 재미있을때 실제로 라디오를 티비처럼 보면 참 좋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었는데요. 요즘처럼 인터넷이 발달한 시대에 그 마저도 실현이 되고 있습니다. 

보이는 라디오 고릴라는 많은 분들이 아시는 것이지만 혹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다시 한번 정리해보겠습니다. 

 

프로그램 다운로드

고릴라 PC버전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 [sbs고릴라]라고 구글에서 검색해주세요. 

구글에서 sbs고릴라를 검색해주세요. 

 

위 링크를 열면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여기에서 자신에게 맞는 버전의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설치 프로그램 다운로드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설치하면 이제 보이는 라디오 고릴라를 보실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보이는 라디오 실행

고릴라를 실행시켜보겠습니다. 

고릴라 사용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상단에는 고릴라에서 송출하는 각 라디오 주파수 정보가 있으며, 만약 해당 라디오가 보이는 라디오라면 우측 하단에 라이브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그리고 라이브 버튼 옆에는 공감로그라고 해서 일종의 채팅창이 운영되고 있는데 이 채팅창은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활발하게 참여하시고 싶다면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해서 참여하시면 되시구요. 저처럼 방송만 보는 걸 원한다면 굳이 회원가입을 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그리고 라디오를 듣는 이유 중에 하나는 해당 라디오에 선곡된 곡을 듣기 위해서 일수도 있죠. 그때 예정된 선곡표 목록을 확인해서 듣고 싶은 곡이 있는지 살펴보는 것도 좋은 노래를 듣기 위해 한 방법일 수 있을거 같습니다. 

 

 

 

이렇게 보이는 라디오 고릴라 PC버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라디오를 티비처럼 보니 뭔가 예능 방송 보는 것 같고 좋더라구요. 흥미 있으신 분들은 한번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읽어보면 좋을 내용 

[각종팁] - TV조선2 방송 편성표 확인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