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팁

모비즌 미러링 모바일 화면을 PC에서 조작하는 방법

모비즌 미러링

스마트폰 전성시대입니다. 스마트폰의 성능은 휴대용 데스크탑이라고 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발달되어 왔어요. 

하지만 핸드폰의 특성상 크기의 한계는 명확합니다. 좋아지는 성능과는 별개로 목적에 따른 한계점이 분명하기에 아쉬운것이 참으로 많죠. 

예를 들어볼까요? 

요즘 스마트폰 게임이 참 고사양이 많습니다. 어떤 것은 온라인게임 그대로 모바일로 옮긴듯한 게임도 있었죠. 이런 게임을 할때 아쉬운 것이 작디 작은 스크린 크기였습니다.

 

미러링이란

이런 불편함을 개선시키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화면을 크게 키우면 되겠죠? 그렇지만 영화에서 처럼 홀로그램 방식의 기술이 구현이 아직까진 머나먼 미래의 이야기이기에 우리는 차선책을 강구해야 할거 같습니다. 

그래서 이용해야 할 것은 바로 PC입니다. PC를 사용한다면 모바일의 이동성은 없는거나 마찬가지지만 대신에 큰 화면으로 즐길 수 있죠.

그리고 그 방법은 미러링이란 방법을 사용하면 됩니다. 이때 사용하면 괜찮은 프로그램이 있는데 바로 모비즌입니다. 

안드로이드 핸드폰 기준으로 구글 스토어에서 "모비즌"을 검색해주세요. 

그리고 모비즌 미러링을 선택하여 설치해주세요.

모비즌 설치

 

초기에 앱을 실행하게 되면 아래의 화면처럼 나오는데요. 간단하므로 설명을 차근차근 보면서 진행해봅니다. 

 

튜토리얼을 가볍게 읽고 넘어가면 좋습니다. 그리고 여기에서는 USB연결이 아닌 인터넷을 통한 미러링 과정을 진행할꺼에요. 

튜토리얼이 끝나고 진행이 완료 후 내 스마트폰 번호와 이메일을 입력하면 2차 인증코드가 발급이 되는데 이 코드를 웹 사이트에 입력하면 미러링이 시작됩니다.

 

PC 모비즌과 연결

우선 아래 링크를 타고 접속해주세요. 모비즌 홈페이지 링크입니다. 

모비즌 홈페이지 바로가기

앱에서 가입한 정보를 입력하고 로그인을 해줍니다. 

그럼 해당 계정에 연결된 단말기 정보가 나타나며, 올바를 경우 아래의 "미러링 연결하기"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2차 인증코드가 발급되었습니다. 이 코드를 앱에 똑같이 적어주시면 됩니다.

 

짜잔~ 연결이 되었습니다. 전체화면보기 버튼을 눌러 큰 화면으로 스마트폰을 볼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시험삼아 게임도 실행시켜 봤는데 아주 잘 동작합니다.~ 

 

사진이나 영상등의 미디어 파일도 쉽게 검색이 되니 편리하네요. 

 

 

이렇게 내 스마트폰을 큰 화면으로 보는 방법. 모비즌 미러링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