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팁

오토캐드 뷰어 (autocad viewer) 다운로드

오토캐드 뷰어

설계도면을 그릴때 필요한 프로그램이 바로 오토캐드입니다. 

저랑은 전공이 달라서 몰랐지만 일적으로 들여다 볼 일이 있어서 뷰어를 설치해서 보았는데..

와... 이걸 어떻게 그린답니까? 

어쨌든 설계도면을 그릴 수는 없더라도 볼줄은 알아야하기에 오토캐드 (autocad) 뷰어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뷰어 다운로드 

오토캐드 뷰어는 많이 없어요. autodesk 공식 홈페이지에서 뷰어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데 홈페이지에 접속해보겠습니다. 

(오토데스크(autodesk) 홈페이지 바로가기)

그리고 오토캐드 확장자가 보통 dwg 형식이어서 홈페이지내에 검색시스템을 이용해 "dwg뷰어"를 검색해주세요. 

 

이 과정이 조금 불편하면 아래의 바로가기 링크로 접속하시면 편합니다. 

(오토캐드 DWG 뷰어 다운로드 페이지 바로가기)

 

이 공식홈페이지에서 dwg파일을 업로드하여 온라인 뷰어로 사용할수도 있고 그게 아니면 뷰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간편하기론 첫번째 방법이지만, 이 방법은 인터넷연결이 되지 않으면 볼 수 없다는게 단점입니다. 

뷰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기 전 운영체제 스펙과 사용언어를 물어보므로 맞는 것을 선택해주세요.

 

뷰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더블클릭하여 실행하여 설치를 해주세요. 

 

아래 과정처럼 압축을 풀어주고, 

 

압축을 풀고 난뒤 재시작을 요구하는데 프로그램 충돌 방지를 위해 시키는대로 해주시면 좋습니다. 

 

이후 압축을 풀었던 곳에서 설치파일을 실행시키면 아래 화면이 뜨며, 설치과정은 비슷하므로 넘어가도록 할께요. 

 

dwg 뷰어, 오토캐드 뷰어 프로그램 설치하는 과정을 알아보았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위 사이트 들어가서 뷰어 프로그램을 설치해보시길 바래요.~

 

 

 읽어보면 좋을 내용 

화면 캡쳐 픽픽 캡쳐 프로그램 다운로드

구글 플레이스토어 설치 하는 방법

기업은행 통장사본 출력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