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팁

가족관계증명서 무인발급기 위치 찾는 방법

가족관계증명서 무인발급기 위치 확인 방법 

주민센터에서 발급받는 공문서의 종류가 참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각종 증명서들은 인터넷으로도 뽑을 수 있는데요. 집에서 출력하게 되면 무료라서 많이들 출력을 하시곤 합니다. 

그런데 집에서 출력할 수도 없고 급하게 구해야 하고, 주민센터도 운영하는 시간, 요일이 아니라면?

그럴땐 내 주변에 무인발급기 위치를 알고 있으면 좋습니다. 

아래에서 가족관계증명서를 출력할 수 있는 무인발급기 위치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께요~

 

정부24에서 확인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아무래도 관공서에서 운영하는 기기이다 보니 정부24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에서 "정부24 무인민원발급기"라고 검색해주세요. 

그리고 링크를 클릭하여 내 주변의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검색해주셔야 합니다. 전국에 4429곳에 무인민원발급기가 설치되어 있다고 하네요~

 

발급가능한 증명서 종류를 살펴보니 혼인 관계 증명서 발급 도 가능합니다. 

아래에서 확인해보시고 가족관계증명서 뿐만 아니라 기타 필요한 증명서를 발급받아보세요.

 

잠깐 테스트로 서울특별시로 검색을 해보려고 하는데요. 지역을 "서울특별시"로 검색해보았더니 617개의 발급기가 존재합니다. 

 

검색해서 나온 리스트에 첫번째 장소에 대한 정보를 얻어보려고 해요. 자양2동주민센터인데 자양2동과 3동은 주말 및 공휴일은 발급불가지만 자양4동은 가능하네요! 만약 출력해야 하는데 주말이라면 이 참고내용을 꼭 살펴보셔야 할 거 같습니다.!

 

자양 2동에 대한 정보를 확인해보고 눈에 띄는 "지도" 라는 버튼을 눌러볼께요. 지도로 해당 발급기의 위치를 확인해볼 수 있을거라 짐작됩니다. 

 

아하~ 역시 그렇군요. 해당 위치의 주소가 나오는데 해당 주소가 없어 유사주소로 찾았다고 하네요;; 이런 정부 사이트인데 이런 옥의티가...

어쨋든 발급기 위치를 지도로 확인도 하였습니다. ~ 

 

 

위 정보가 유용하였으면 좋겠네요. ^^

 

 

 읽어보면 좋을 내용 

PDF 안열림 현상 해결 방법, 여는 방법

화면 캡쳐 픽픽 캡쳐 프로그램 다운로드

SKT 공시지원금 조회하는 방법

워크넷 구인구직 조회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