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팁

네이버 부동산 매물 정보 찾는 방법

네이버 부동산

여러분들 내 집 마련의 꿈은 어떻게 시작하시나요? 

무작정 저축부터 하시나요? 

그래도 내가 터를 잡고자 하는 곳의 시세를 알고 그 다음부터 계획을 세워보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부동산 매물 보는 사이트를 하나 추천드리고자 해요. 

아래에서 공인중개사 도 잘 사용하는 네이버 부동산 매물 정보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부동산 매물 확인

네이버에서 "네이버 부동산"을 검색해주세요. 

 

아래는 네이버 부동산 메인 페이지입니다. ~ 여기에서 매물을 확인하시면 되세요.

 

요즘 핫하다던 세종시 매물을 확인해봅니다. (검색시점에 따라 아래 정보는 다를 수 있음을 양해해주세요.)

 

수많은 매물 중 한곳을 선택합니다.

원래라면 본인이 원하는 곳을 선정하는 것이 먼저겠지만 말이죠.

매매가와 전세가가 후덜덜합니다. 요즘은 이게 평균가격인거 같은데...

아래 매물에서 "단지정보"를 클릭해주세요. 

 

해당 매물 단지의 간략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세대수, 준공일, 용적률, 건설사, 난방, 면적, 시세및 실거래가, 학군정보까지 알아볼 수 있네요. 

 

일부 매물에선 관련 이미지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일단 사진에서 해당 부동산의 느낌을 확인해볼 수 있어 아주 중요한 정보라고 생각됩니다. 

 

지금까지 했던 것은 지도에서 하나의 매물을 보고 정보를 얻었다면, 이번에는 자신의 상황을 봐서 적당한 매물을 찾아보는 방법입니다. 

바로 지도에서 필터를 적용해서 내 상황에 알맞는 정보를 찾는 것이죠. 

필터는 거래방식과, 

 

매물가격 기준, 실거래가 기준으로 검색할 수 있는 가격대, 

 

매물의 면적, 

 

매물의 준공년도, 

 

이게 필요한진 모르게지만 세대수도 필터를 적용할 수가 있네요. 

 

이렇게 내 상황에 맞는 매물을 찾았다면 이후의 정보는 위에서 확인해보았던 것처럼 해보시면 됩니다!!!

 

 

 읽어보면 좋을 내용 

갤럭시 스마트폰 네트워크 방식 변경하는 방법 (LTE, 5G)

온라인 성경 읽기 굿티비 사용방법

기업은행 통장사본 출력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