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택배 고객센터
택배 전성시대입니다. 요즘 음식배달 및 택배 업종이 아주 활황이죠. 그래서 일까요? 가끔 택배가 늦어진다거나 어떤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종종 생기는데요.
만약 내 택배 물품에 사고가 났을 경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번 시간에는 롯데택배를 이용할 경우 문의할 수 있는 고객센터 연락처와 고객센터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니다.
롯데글로벌로지스 롯데택배
구글에서 "롯데택배"를 검색합니다.
롯데택배를 검색하면 첫번째 링크에 롯데글로벌로지스라는 명칭이 보이실꺼에요. 이게 롯데택배 공식 홈페이지이며 이곳에서 문의사항을 남길 수 있습니다.
위 사이트에 접속하고 홈페이지의 제일 하단을 보면 택배고객센터 연락처가 보입니다.
빠르게 상담을 받고 싶다면 이 번호 1588-2121(모바일에서 이 링크를 터치하면 바로 연락하기가 가능합니다.) 로 연락을 하시면 됩니다.
만약 클레임이라든지 자료를 첨부할 정도의 문의라고 한다면 상단 메뉴 고객지원 -> 고객의 소리를 선택해주세요.
고객의 소리는 롯데택배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느낀 불편함, 혹은 칭찬할(?) 만한 내용을 알려줄 수 있는 창구입니다.
(100에 80~90 정도는 불만이 접수될꺼같은데...)
조회가 가능하도록 개인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이 후 어떤 건에 대한 내용인지 작성해줍니다.
작성 후 등록을 한 뒤 연락이 올때까지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이보다 좀더 편리하고 빠른 상담을 위해 롯데택배에서는 챗봇 상담기능이 있습니다. 홈페이지 우측에 따라다니는 메뉴가 하나 있습니다.
여기에서 "챗봇상담" 이라는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연결되어 있는 카카오톡 채팅 방이 열리면서 상담을 시작할 수 있게 됩니다.
FAQ
롯데택배에선 이런식으로 문의를 접수하고 답변을 하여 쌓인 데이터들을 모아 자주묻는 질문을 모아두었습니다. 상단메뉴에 고객지원 -> FAQ를 클릭해주세요.
택배서비스 / 유통&창고서비스 / 컨테이너 내륙운송 / 국제특송서비스 / 국제물류서비스 / 항만운영서비스 등에서 자주 묻는 질문들입니다. 질문하기 전에 이 곳을 살펴보아 내가 할 질문에 대한 답이 있다면 굳이 시간을 들여서 내용 작성을 하고 답변을 기다릴 필요 없겠죠?
이렇게 롯데택배 고객센터를 통한 택배 문의를 하는 방법 3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읽어보면 좋을 내용
[각종팁] - 영풍문고 재고확인 및 위치 확인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