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팁

페메 (페이스북 메시지) 알림 해제 하는 방법

페메 알림 해제

페이스북을 하다보면 내 폰으로 알림이 너무 많이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중에 페메(페이스북 메시지) 알림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 알림 설정

페메 알림 해제를 하는 방법은 페이스북 알림 설정 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이 과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페이스북에 접속해주세요. 그리고 우측 상단에 메신저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아래처럼 최근 메시지 목록이 나오고 제일 하단에 "Messenger에서 모두 보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메신저에서 모두 보기

그러면 아래처럼 메신저 전용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여기에서 메신저 알람 설정하는 곳이 있습니다. 

채팅 설정 아이콘을 클릭하고 "설정"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채팅 설정

 

설정 팝업이 뜨게 되는데 여기에서 "소리" 항목에 사용을 체크해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이 소리를 체크해제를 하면 앞으로 모든 페메 알림이 꺼지게 됩니다. 

 

그리고 추가로 활동상태 > 활동 중일 때 표시의 토글을 비활성화 시키면 메신저 활동상태가 꺼지게 됩니다. 내가 접속한 상태를 상대방에게 알리고 싶지 않을때 활용하면 좋은 팁입니다. 

설정 팝업

 

만약 개별적으로 알람을 해제하고 싶다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개별 알람 해제 방법

개별 상대에게만 적용하는 방법입니다. 

채팅방을 선택하면 우측에 상대방의 정보가 표시가 되는데요. 아래의 알람 표시를 선택해주세요. 

상대방 정보

 

대화 알림 설정 팝업이 뜨게 되며 아래의 새 메시지에 대한 알림을 받습니다의 체크표시를 해제하면 해제 기간을 정하는 팝업이 새롭게 뜨게 됩니다. 

15분, 1시간, 8시간, 24시간 처럼 최대 하루를 알림 해제를 하던지, 혹은 재설정시까지 쭈욱~ 알림 해제를 하던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아예 받고 싶지 않다면 마지막 항목을 선택해주시면 될거 같아요~

알림 설정

 

채팅 리스트의 전체 메뉴보기 아이콘을 클릭해서 "알림 해제"를 선택하면 더욱 간단하게 알림 해제를 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페메 알림 해제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읽어보면 좋을 내용 

보이는 라디오 SBS고릴라 PC버전 설치하는 방법

모비즌 미러링 모바일 화면을 PC에서 조작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