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팁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받는 방법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받기

살면서 한번씩은 꼭 받는 증명서 종류들이 제법 됩니다. 제일 흔한것은 아무래도 등본이겠지요. 

그렇지만 그 못지 않게 많이 요구되는 서류가 하나 있는데 바로 가족관계증명서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해요!

가족관계증명서는 인터넷 대법원 사이트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는 거주지 인근 주민센터에 가면 수수료를 지불하고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인터넷은 프린터만 있다면 무료로 출력할 수 있는데요. 

주민센터를 이용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사람이 없을땐 정말 없다가도 내가 필요한 서류를 발급받으려고 하면 왜 꼭 그렇게 사람들이 많은지... 나는 1분이면 끝날 민원인데 30분 이상 기다리게 된다면 그것만큼 답답한 일도 없겠죠.

요즘은 프린터가 집에도 많이 있고 위와 같은 단점들 때문에 집에서 인터넷으로 무료로 자주 출력하시죠. 

구글에서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이라고 검색해주세요. 

구글에서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을 검색해주세요.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 화면처럼 나오는데요. 네모박스에 있는 가족관계증명서 발급하기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 사이트에 처음 이용하신다면 제법 많은 프로그램들을 설치해야 하는데 참고해주세요. 

대법원 사이트입니다

 

그리고 증명서 출력을 위해 사용가능한 프린터인지 테스트해보기 위한 팝업창이 뜹니다. 지원가능한 프린터가 아니라면 이 테스트에서 프린터가 되지 않으므로 테스트를 한번 해보시길 바래요.

증명서 테스트 출력

 

이제 발급받기 위한 신청인의 정보를 입력하는 페이지입니다. 이름하고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뒤 조회버튼을 누르면 공인인증서 인증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인적정보 입력해주세요. 

 

그리고 추가적으로 아래의 가족관계 중 하나를 입력하고 올바르면 가족관계증명서 신청서 작성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본인추가정보 입력해주세요. 

 

보시면 가족관계증명서 뿐 아니라 기본증명서, 혼인관계증명서, 입양관계증명서, 친양자관계증명서 등을 출력할 수 있으므로 나중에 참고하시어 필요할 경우 다시한번 이 과정을 거쳐주시면 되세요~

신청사유도 선택해주시면 이제 가족관계증명서를 인터넷을 발급받게 됩니다.

 

이렇게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간단하죠? 

필요하신 분들은 위 내용 꼭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 ^^

 

 

 읽어보면 좋을 내용 

네이트 운세 꿈해몽 사이트

운전면허 벌점조회 하는 방법

롯데택배 고객센터 연락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