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팁

헬프클린 간단하게 컴퓨터 최적화 하는 프로그램

헬프클린 다운로드

윈도우 OS를 사용하다보면 알게 모르게 컴퓨터에 불필요한 프로그램과 로그들이 쌓이게 되는데요.~

이걸 주기적으로 청소를 해주어야 컴퓨터 성능이 오랫동안 유지가 된답니다.

그런데 컴퓨터 청소, 즉 최적화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래에서 추천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인 헬프클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쉽고 간편해서 쓰기 좋아요~!

 

헬프클린

구글에서 헬프클린에 대해 검색해주세요.~

구글에서 검색해주세요. 

 

기능에 대한 설명은 아래에서 확인해보도록 하고 일단은 다운로드 먼저 해볼께요. 아래 홈페이지에서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세요. 

무료 다운로드 클릭

 

이제 설치를 해주시면 되는데 설치 과정은 간단하니 스킵하겠습니다.

참. 구성요소 선택 시 중간에 2가지 옵션이 나오는데 필요가 없다면 체크해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헬프클린 사용방법

프로그램을 설치했으니 사용해보겠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간편검사 / 프로세스 종료 / PC 최적화 / 부팅 최적화 / 프로그램 삭제의 5가지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간편 최적화는 헬프클린에서 원버튼으로 한번에 최적화를 진행해주는 기능이에요. 별다른 고민없이 최적화 작업을 하고 싶다면 이 기능만 사용하셔도 충분할거 같습니다. 

 

프로세스 종료는 컴퓨터에서 실행되고는 있지만 사용하지 않는 것들을 종료시켜주는 기능이에요. 검증된 프로세스를 제외한 모든 프로세스를 종료 시키기 때문에 작업중인 프로그램이 종료될 수 있어요. 

반드시 작업 중이었다면 저장을 해주신 뒤 진행하면 좋겠습니다. 

 

PC최적화 기능은 인터넷, 디스크, 시스템 최적화 3가지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이 기능은 디스크 용량 확보 및 시스템 속도를 향상시켜주는 기능이에요. 컴퓨터 실행 후 작업 전 이 기능을 수행하면 조금 더 원할한 작업을 기대해볼 수 있겠네요.

 

부팅 최적화 기능은 서비스 프로그램, 예약 프로그램, 시작 프로그램등을 정리하여 시스템 속도를 향상시켜주는 기능입니다. 

 

마지막으로 프로그램 제거하는 기능입니다. 이는 윈도우 내부 프로그램 추가/제거 기능과 같습니다. 

 

윈도우 사용시 한번쯤은 최적화 프로그램을 사용할 것인데 이 포스팅이 최적화 프로그램 고려 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읽어보면 좋을 내용 

Desktop Cal 데스크탑 배경화면 캘린더 프로그램

rar확장자 압축풀기 방법, winrar 프로그램 다운로드

핸드폰 쿠키 삭제 하는 방법 (3가지 브라우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