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팁

rar확장자 압축풀기 방법, winrar 프로그램 다운로드

rar확장자 압축풀기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압축프로그램 하나씩은 꼭 사용하게 됩니다. 그런데 압축파일의 포맷이 너무나 다양해서 특정 확장자의 경우는 특정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할 경우도 있습니다. 

rar압축파일의 경우 요즘에는 대부분의 압축프로그램이 호환이 되어서 크게 의미가 없어집니다만, 이 확장자를 온전하게 풀려면 winrar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좋아요.

아래에서 (adobe rar)에서 rar확장자 압축풀기 방법인 winrar 프로그램 다운로드 받는 과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winrar

구글에서 winrar을 검색해주세요. 그리고 첫번째 링크가 다음과 같다면 클릭해주세요. 

구글에서 winrar을 검색해주세요!

 

외국사이트의 특징은 UI가 간소한게 특징인거 같습니다. 

우측에 Download WinRAR이라는 버튼을 눌러줍니다. 

winrar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winrar을 다운 받는데 팝업창이 뜨면서 한단계가 더 나오네요. 왜 한번에 다운로드 받게 하지 않는것인가는 조금 의문인데 어쨌든 다운로드 받아봅니다.!

한단계 더 있어요. 

 

설치

설치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고 난뒤 실행하면 winrar을 설치하게 됩니다. 설치 경로를 확인하신 뒤 인스톨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인스톨 시작!

설치가 완료하고 나면 winrar프로그램이 어떤 종류의 압축확장자를 연동할 것인지 묻습니다. 그리고 이 프로그램이 40일 정도는 트라이얼 버전으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그 이상은 라이선스를 구매해야 한다고 하네요. 이 프로그램을 사용할때 한번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설정

이제 winrar을 사용해서 압축을 풀어보겠습니다. 임의의 rar압축파일을 준비한뒤 해당 파일에 우측클릭을 해서 메뉴를 불러와주세요. 여기서 파일을 푸는 메뉴인 Extract Here버튼을 클릭합니다.~

 

정상적으로 압축이 풀리는것을 확인하였습니다.~ 

 

rar확장자 압축을 푸는 방법으로 winrar을 소개해드렸습니다. 그런데 꼭 이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풀 필요는 없는거 같습니다. 세상에는 여러가지 압축푸는 프로그램이 있으니 위 내용은 참고만 해주시고 입맛대로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

 

 

 읽어보면 좋을 내용 

스마일페이 탈퇴 방법 알아보기

네이트온 PC버전 다운로드, 설치 및 실행

샌드애니웨어 (sendanywhere)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모비즌 미러링 모바일 화면을 PC에서 조작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