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팁

구글어스 다운로드 사용방법

구글어스 다운로드

여행을 못가는 코로나 판데믹 덕분에 해외 여행을 좀 가고 싶어도 눈치보여서 갈수도 없게 되었습니다. 

물론 이렇게 눈치보는 저만 있는게 아니고 그런 거 없이 마음대로 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그건 그 분이 나쁜게 아니죠. 

갑자기 울분이 생겨서 글 어미에 이상한 말을 하였는데요. 이런 상황에서 인터넷으로 여행을 떠나는 방법이 있다면?

결과를 보시면 충격을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거창하게 인터넷으로 떠나는 여행이라고 하지만... 사람에 따라서 별 감흥이 없을수도 있거든요. 

 

구글 어스

구글에서 구글어스를 검색해주세요. 그리고 접속해주세요. 

 

"세계에서 가장 정교한 지구본" 이라고 하며 세계 각자의 도시를 구경하라고 합니다. 아래 사진이 구글 어스에서 나오는 사진이라고 하는데 놀랍지 않나요? 

어쨌든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위해 상단 메뉴의 "어스 버전"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살펴보면 웹용, 모바일용, 데스크톱용 3가지 버전의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컴퓨터와 인터넷이 빠르고 매번 홈페이지 접속이 번거롭지 않다면 웹용으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그런데 자주 사용할 거 같으면 아예 다운로드를 받아주세요. 여기서는 저의 기준인 데스크톱용으로 다운로드 받겠습니다. 

 

윈도우 버전 구글 어스 프로 다운로드를 받습니다. 

 

프로그램 설치는 매우 간단합니다. 건드릴 것이 없던데요.

 

사용하기

프로그램 초기 모습입니다. 시작도움말이 나오네요. 

일단 사용해보기로 합니다. 왼쪽 검색바에 구경가고픈 지역을 적어보세요. 

 

저는 예전부터 호주를 놀러가보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호주를 검색해보았어요. 

 

지도를 찾아가며 "시드니"를 찾았습니다. 

아래 사진을 딱 봐도 시드니 같죠? 오페라하우스도 있고 허비브릿지? 였나? 어쨌든 유명한 다리도 있네요. 

 

생각보다 참 정교합니다. 여기서는 오페라 하우스만 확대해서 보았는데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아는 건축물이다보니) 유명 관광지는 진짜 현실처럼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것도 입체감이 있어서 더욱 좋았네요. 

 

도시에 따라 이렇게 3D버전이 적용이 안된 곳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유명 관광지 대상으로만 적용되는 것 같아요. 

이렇게 구글어스로 떠나는 인터넷 세계여행. 

여러분들이 원하시는 여행장소는 어디인가요?~!

 

 

 읽어보면 좋을 내용 

미국구글 바로가기

스텔라리움 다운로드, 방구석 별나라 여행

구글 플레이스토어 설치 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