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팁

네이트온 PC버전 다운로드, 설치 및 실행

네이트온 PC버전 다운로드

누가 뭐라해도 국민 메신저는 카카오톡입니다. 그건 누구도 부인할 수 없죠. 

하지만 몇년전까지만 해도 카톡이 나오기 전만해도 대부분의 학생들, 사람들이 하던 메신저가 있는데 혹시 기억하실까요?~ 

아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네~ 바로 네이트온입니다.

 

 

카톡을 사용하면서 네이트온에 대해 정말 완전히 까먹었었는데 우연찮게 알게 되어 한번 사용해보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네이트온 PC버전을 다운로드 하고 설치해서 실행하는 것까지 해보겠습니다. 

 

네이트온 소개

 

네이트온을 구글에서 검색해주세요. 

구글에서 네이트온을 검색해주세요. 

 

오랜만의 네이트온입니다. 그 와중에 네이트온이 참 많이 변했는데 그것에 대한 소개 내용을 함께 살펴볼께요. 

일단 일상 메신저는 카카오톡을 이길 수 없으니 업무용으로 노선을 변경한듯 하네요. "빠르게 꺼내 쓰는 업무용 메신저" 라는 슬로건을 내세웠나봅니다. 

움직이는 이모티콘과 액티콘을 이용해서 대화에 재미를 줄 수 있는 메신저라고 합니다. 

대화를 재미있고 활기차게!

 

업무에 필요한 이메일, 문자, 그리고 PC제어 서비스까지 제공하여 동료의 문제를 빠르게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업무에 필요한 서비스 제공까지

 

프로젝트별, 조별 과제별로 최적화된 팀플 공간인 팀룸(그룹, 소모임)을 만들 수 있구요. 카카오톡은 내 스마트폰에 파일이 없다면 보관기간이후로는 다운로드를 받을 수 없는데 네이트온은 팀룸당 3GB까지 기간 제한 없이 보관할 수 있고 모든 메시지가 저장이 됩니다. 이 대화 내용 히스토리는 마치 텔레그램과 비슷하네요. 

팀룸 공간~

 

쇼핑기능까지 제공하여 업무 외적인 시간에 짬짬히 쇼핑도 즐길 수 있다고 하는데... 이건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도움이 될까요? ~ 

쇼핑

 

네이트온 다운로드 및 설치

광고

이제 네이트온 PC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를 진행해보겠습니다. 

네이트온 메인 페이지에서 디바이스별로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윈도우와 맥OS모두 지원하네요. 

네이트온 메인페이지

 

여기에선 윈도우 버전으로 진행해보겠습니다.~ 설치파일은 약 12~13MB이네요. 

네이트온 설치파일이에요.

 

네이트온 설치입니다. 윈도우 설치 마법사로 설치가 진행되는데 이 내용은 다들 아실내용이니 빠르게 넘어갈께요. 

 

네이트온을 실행해봅니다. 

기억이 가물가물했지만 어찌저찌해서 로그인을 하면, 만약에 오랜만에 로그인을 했다면 휴면상태를 해지해야 합니다. 

로그인

 

저는 휴면상태였네요. ;;;

해지해주세용

 

PC버전 네이트온의 모습입니다. 옛 모습은 거의 안남았네요. 그리고 아직까지 메신저에 사용하는 사람들이 있다는게 조금 신기했습니다. ~

 

이렇게 네이트온 PC버전 다운로드, 설치, 실행까지 한번 해보았습니다. 네이트온은 업무용으로 사용하면 좋을듯한 메신저네요. 하지만 업무용 메신저 No1은 아무래도 텔레그램이겠죠. 

네이트온이 국산 메신저로써 업무용 메신저로 텔레그램을 넘어 우뚝 설 수 있는 그날까지 힘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읽어보면 좋을 내용 

미국 구글 바로가기

운전면허 벌점조회 하는 방법

보이는 라디오 SBS고릴라 PC버전 설치하는 방법

TV조선2 방송 편성표 확인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