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팁

도로명주소검색, 도로명 주소 찾기 하는 방법

도로명주소검색

여러분은 주소를 적을때 어떤식으로 적으시나요?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15-21번지, 

혹은 서울특별시 영둥포구 의사당대로 3 

아실분은 아시겠지만 위의 2가지 주소는 정확히 같은 주소랍니다. 서로 많이 다르죠? 

위의 주소는 구주소, 아래의 주소는 신주소인 도로명주소인데요. 도로명주소로 개정이 된지 꽤 오랜시간이 지났지만 아직까지도 어색해하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아래에서 구주소를 신주소로 찾는 방법, 도로명주소검색 정부공식 사이트에서 도로명주소 찾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적어도 내 집 정도는 신주소로 알고 있는게 편리하고 좋습니다.~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

구글에서 "도로명주소검색"을 검색해주시면 아래처럼 검색결과가 나옵니다. 사이트 주소의 끝부분이 go.kr로 끝나는 것으로보아 정부 공식 사이트임을 알 수 있네요. 

구글에서 도로명주소검색을 검색해주세요!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 화면이 나옵니다. 

이 사이트에서 도로명주소, 혹은 지번주소로 검색을 하면 그 두가지 주소를 모두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사이트의 중요성은 바로 API를 제공한다는 것인데요. 

이를 이용해 개발자 분들이 도로명주소를 검색하기 쉽게 가공해서 제공해주는 서비스도 할 수 있습니다. (몇몇 사이트에선 하고 있을지도?)

사이트 중앙 검색바에서 검색할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도로명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임의로 의사당대로를 검색해보았는데요. 아래처럼 검색결과가 나타납니다. 이때 검색한 주소의 지도를 살펴볼수도 있고 상세버튼을 누르면(우측 끝 아이콘) 영문주소 및, 관할주민센터, 상세건물명, 주소변동이력까지 한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활용하는 방법이 한가지 더 있었네요. 바로 영문주소입니다. 

요즘 해외에서 직구를 많이 하시죠? 그때 내 집의 영문주소를 알아야 직구를 할 조건이 되기 때문에 내 집 주소의 영문버전을 검색할때도 위 도로명주소검색사이트가 매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읽어보면 좋을 내용 

국민은행 입출금 알람 받는 방법

미국 구글 바로가기

네이트 운세 꿈해몽 사이트

영풍문고 재고확인 및 위치 확인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