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팁

곰믹스 다운로드, 영상 편집 무료 툴

곰믹스 다운로드

유튜브 덕분에 일반인들도 영상편집을 하게 되는 날이 왔습니다. 

영상편집은 분명 전문영역입니다만, 유튜브가 그 허들을 대폭 낮춰버렸죠. 그래서 저도 조금 해보고 싶어서 이것저것 생각해보고 있긴 한데 어렵긴 어렵네요.

그런데 영상편집을 하려면 전문 툴이 필요하고 가장 유명한 툴은 adobe의 프리미어프로입니다. 그런데 단점은 월 구독액이 2만원이 넘는데요. 

취미로 하기에는 부담되는 액수죠. 그래서 영상편집을 하려면 초반에는 무료툴로 해보는게 좋습니다.

아래에선 무료 영상편집 툴인 곰믹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곰믹스 말고도 무료 영상편집툴은 여러개 있으니 이 포스팅은 참고만 해주세요~

 

곰믹스

우선 구글에서 곰믹스를 검색해줍니다. 제가 공홈에서 다운로드를 받아봤는데 네이버 소프트웨어 페이지로 이동하더라구요. 그래서 구글 검색 순위중 3번째에 있는 링크를 클릭해서 네이버소프트웨어로 빠르게 접속해주세요. 

구글에서 곰믹스를 검색해봅니다.

 

우측에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세요. 네이버 로그인을 하면 매우 빠르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소프트웨어에서 곰믹스를 다운로드 받아보세요. 

 

이제 설치합니다. 

라이선스 약관에 동의해주시고 설치 옵션과 경로를 설정합니다. 

 

중요한건 제휴 서비스를 체크해제를 해주셔야 나중에 불편함이 없습니다. 한눈에 알기 어려우니 꼼꼼히 살펴보세요. 

 

아래에서 무료 영상편집 툴인 곰믹스를 사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좋은 건 역시 adobe premiere pro입니다.)

 

곰믹스 사용해보기

곰믹스를 사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편집할 영상을 불러옵니다. 

곰믹스 기본화면

 

영상을 불러오면 아래 트랙이 보이는데요. 이 트랙에서 동영상에 효과를 추가하거나 컷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요. 

 

우측에 텍스트/이미지 탭을 누르면 영상에 자막을 입력 및 수정할 수 있습니다.

자막도 추가할수 있습니다.

 

영상이 바뀔때 주는 오버레이 효과도 줄 수 있습니다. 프로버전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기본인 2가지만 해도 영상미는 충분한거 같습니다. 

효과도 줄 수 있어요. 

 

영상 인코딩시 출력 형식을 확인하여 오디오 및 영상 소리 등의 설정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로 몇가지 편집을 해보니, 

화려한 효과를 줄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정말 간단하게 영상을 편집할 수 있어 초기에 영상편집 입문할때 좋은 툴인거 같네요.~

 

 

 읽어보면 좋을 내용 

rar확장자 압축풀기 방법, winrar 프로그램 다운로드

NesPDF 무료 PDF 편집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샌드애니웨어 (sendanywhere)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네이트온 PC버전 다운로드, 설치 및 실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