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팁

온비드 공매 압류 물품 조회 경매 사이트

온비드 공매 사이트

온비드는 나라에서 운영하는 공매 사이트입니다. 

자세한 것은 차차 설명하기로 하구요. 온비드 공매 사이트에 대해 아래에서 간단하게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중고 물품을 경매제도를 통해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요. 캠코ㅇ

 

온비드

사업을 하거나 기타의 이유로 세금을 못내게 되었을때, 나라에서 탕감을 위해 물건을 압류를 하게 되고 그 물건을 공매를 통해 팔게 되어 그 빚을 없애주는 제도입니다. 

따라서 온비드에서 물건을 구입하면 여러가지 선순환이 이루어지죠. 한 사람은 밎을 갚게 되어 신용이 회복되고 한 사람은 필요한 물건을 저렴하게 구입하게 되니까요. 

우선 구글에서 "온비드"를 검색하여 아래 사이트로 이동해주세요. 

위 메뉴를 살펴보시면 부동산, 동산/기타자산 메뉴가 있습니다. 

 

부동산 메뉴의 하위메뉴로 "물건"이 있습니다. 이 메뉴를 통해서 공매 물건을 조회해볼 수 있어요. 

 

부동산을 지도로 검색할수도 있고 상세 조건으로 검색을 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선 상세조건검색을 해보겠습니다. 

입찰기간은 작년 이맘때쯤으로 조회를 해보고 처분방식, 최저입찰가, 용도, 소재지등을 입력하여 검색을 해보세요. 

 

아래는 혹시나 하는 마음에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가려보았습니다. 자세히 보시면 물건정보, 입찰기간이 있고 최저입찰가, 물건 유찰 횟수가 간단하게 표시되어 있습니다. 

상세이동 버튼을 눌러 해당 물건의 상세페이지로 이동해볼께요. 

 

좀더 상세한 정보가 나열되어 있습니다. 여기에선 해당 물건에 사진, 지도, 지적도, 위치도 등의 지도 자료도 확인하실 수 있네요. 

 

다음은 동산/기타자산을 조회해볼께요. 마찬가지로 "물건" 메뉴를 클릭합니다. 

 

아래에 동산 물건 검색 페이지에서 조건을 검색해주세요. 잘 모르겠다 싶다면 조회하고픈 물건명을 검색해보세요. 저는 여기서 "자동차"를 검색해보겠습니다. 

 

처음에는 버스들만 나왔네요. 정보의 나열은 부동산과 비슷합니다. 

 

상세페이지로 이동하면 역시 부동산 상세페이지와 흡사합니다. 감정평가서와 사고이력조회를 확인해볼 수 있다는건 조금 다르네요. 

 

이렇게 온비드 공매 홈페이지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캠코나 공매제도에 관한건 기회가 된다면 다음에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읽어보면 좋을 내용 

고용노동부 hrd-net 내일배움

부동산 중개 수수료 계산 방법, 계산기 소개

네이버 부동산 매물 정보 찾는 방법